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안산 고잔동 디저트 케이크 맛집 안산 #로맨틱스탠다드(ROMANTIC STANDARD)

마실거리

by 소소한 2021. 8. 1. 09:00

본문

반응형

로맨틱스탠다드는 안산에서 케이크 맛집으로 꽤 유명한 카페다.
SNS에서 디저트 맛집이랑 인스타 감성 카페로 많이 소개되었기 때문이다.

초장기에 오픈했을 땐 항상 자리가 없어서 못 갔었는데,
확장 공사 후 재오픈하고 한참 뒤에 가게 되었다.

사실 우리 동네라 지나다니면서 많이 보긴 했는데,
사람 많겠지? 하고 그냥 지나칠 때가 많았다.

그러다가 근방에 볼 일이 있는데 시간이 좀 떠서
한 번 들어가 보았는데, 마침 자리가 있어서 바로 앉았다.

스카이 블루의 색상의 로맨틱스탠다드의 외관이다.

파스텔 감성이 너무너무 좋다.
영화 그랜드 부다페스트 호텔의 하늘색 버전 감성이랄까?
물론 영화는 안 봤다. 하지만 그 감성은 안다( •̀ᴗ•́ )و ̑̑

내부는 하얗고 테이블과 의자로 색상 포인트를 주었다.
다만 바닥 타일이 조금 혼란스럽다.
테이블은 몇 개 없고 거리두기를 잘하고 있다.
대신 2층도 있다.

카페에 들어서면 앞에 카운터와 케이크가 진열되어 있다.
직원이 있는데 카운터 찍기가 뭔가 쑥스러워서 사진은 못 찍었다.

음료 및 커피 종류는 그렇게 많진 않다.
왜냐면 내 최애 메뉴 연유(돌체)라떼와 카페모카가 없기 때문이다.
연유라떼는 그렇다 해도 꽤 대중적인 카페모카가 없는
카페가 아직도 은근히 있다.

음료 가격은 대략 4~5천 원 대다.

▼▼ 메뉴와 가격은 아래와 같다.

딸기라떼 6,500원
아몬드라떼 5,000원
디카페인 아메리카노 4,000원
디카페인 콜드브루 5,500원
아메리카노 4,000원
라떼 4,500원
바닐라 라떼 5,000원
밀크티 5,000원
자몽/레몬/오미자/모히또/깔라만시 에이드 5,500원
망고넥타주스/애플주스 4,000원
오렌지자몽블랙티 5,000원

1인 1 메뉴는 거의 모든 카페에 적용되는 사항이고,

주의(?)할 것은 여기서는 노트북 사용이 금지된다.
다른데도 어딘가에 있긴 하지겠지만,
아직까지 노트북을 금지하는 카페는 처음 본다.
요즘은 카공족과 더불어 카페에서 노트북으로
작업을 하는 사람도 많기 때문이다.

나도 요즘 약속도 없고, 블로그나 다시 해볼까 해서
카페에 노트북을 가져가서 하는 일이
많아졌는데 그런 점에서는 좀 아쉽다.
집은 너무너무 더워서 할 수가 없다.
에어컨을 틀어도 더운 이유는 대체 뭘까..?

다시 말하지만 파스텔톤은 너무 좋다.
포인트 인테리어들도 좋다.
하지만 바닥 타일은 역시나 혼란스럽다.
그래서 최대한 아래를 안 보려고 노력했다.

로맨틱스탠다드는 케이크 맛집으로 알려졌기 때문에 케이크도 하나 시켰다.
다양한 종류의 케이크가 있었지만 나의 선택은 무화과 케이크!!!

내가 갔을 때는 케이크 진열대에 가격이 안 적혀있어서
케이크 가격대가 어떻게 되냐고 직원한테 물어봤는데,
케이크마다 가격이 다르다고 하면서 말끝을 흐렸다.
귀찮은 듯은 아니고 음, 가격을 잘 모르는 것 같았다.

양에 비해 너무 비싸면 커피만 시키려고 했는데,
그래도 일단 유명하니까 하나 시키기로 했다.

무화과 케이크 가격은 6,500원이었다.
계산 후 알게 된 가격ㅋㅋㅋㅋ
크기에 비해 가격이 나가긴 한다.

지금 대강 찾아보니 케이크 가격은 대략 6,500원인 듯하다.

내가 주로 마시는 커피가 없어서 바닐라 라떼를 시켰다.
요즘 바닐라 라떼를 자주 시도하기 때문에 괜찮았다.
바닐라 라떼는 5,000원

혼자서 카페에서 11,500원을 썼다.
정말 커피값이 밥 값보다 더 나간다ㅋㅋㅋㅋㅋ
둘이면 그나마 나은데 혼자니까 더 부담이 간다.(๑◕︵◕๑)

오늘의 주인공 무화과 케이크!
안산 디저트 맛집으로 소문난 카페답게 맛있었다.

개인적으로 느끼한 걸 잘 못 먹어서
케이크 한 조각도 잘 못 먹는데,
(특히 생크림 케이크는 안 좋아한다.)
여기는 생크림이 느끼하지도 않고 맛있었다.

그리고 무화과가 씹히는 식감도 좋았다.
일단 무화과 자체도 맛있는 과일이니까!

커피는 그냥 그렇다.

다음에는 친구랑 와서 다양한 케이크를 먹으면 좋겠다.

사람들이 케이크를 테이크 아웃해서 사가는 이유가 있는 것 같다.
인스타를 보니 케이크 주문 제작해서 팔기도 하는 것 같다.


안산 디저트 케이크 카페 로맨틱스탠다드 내돈내산 후기 끝.


주소는 경기 안산시 단원구 광덕 1로 165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